재능기부 강의 중인 안명선 산모도우미119 세종점 원장
재능기부 강의 중인 안명선 산모도우미119 세종점 원장

[미래 세종일보] 강민 기자 = 더금융서비스 세종점(대표 강영일)이 지난 23일과 28일 양일간 세종시 소담동에서 개최한 무료 산모교실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강영일 더금융서비스 대표는 "선착순 모집이 조기에 마감돼 행사의 필요성을 실감했다"며 "재능기부로 이뤄진 행사인만큼 현실적인 제약이 있어 많은 분들을 모시지 못해 안타깝다"고 전했다.

참여자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강영일 대표
참여자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강영일 대표

이번 무료 산모교실 행사에서는 안명선 산모도우미119 세종점 원장의 재능기부로 ▲모유수유를 위한 출산 전 가슴관리 ▲출산 후 수유를 위한 자세와 방법 ▲신생아의 특징과 목욕, 기저귀 갈기 등 신생아 케어 방법에 대한 교육 등이 진행됐다.

또 더금융서비스 측의 재능기부로 태아보험의 장단점 분석을 통해 현명하게 가입하는 방법에 대한 강의도 이뤄져 참가자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한 참가자는 "태아보험이 필수라는 것은 알고 있지만 쓸데없는 항목들도 많은 것 같아 고민했는데 명쾌하게 정리해줘서 정말 좋았다"고 평가했다.

이에 더해 산모와 아이를 위한 풍성한 선물까지 무료로 나눠줘 참가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더금융서비스가 참가자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세트와 다과
더금융서비스가 참가자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세트와 다과

마지막으로 강영일 대표는 "희망자가 많아 3월에도 산모교실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며 "생각보다 더 수요층이 많은 것 같아 월례 행사로 계획 중"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