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종일보] 강민 기자 = 더금융서비스 세종점(대표 강영일)과 산모도우미119 세종점(대표 안명선)이 2월 23일과 28일 양일간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세종시 소담동 행복맘스쿨에서 무료 산모교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종시는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신도시로 특히 신규 전입한 독립 가구가 많아 젊은 산모의 경우 주변에 도움을 줄 경험자가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국가적으로 출산율이 점점 낮아지고 있는데 반해 세종시는 높은 출산율을 유지하고 있으나 이를 뒷받침할 인프라는 다소 부족하다. 역설적으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도시기 때문에 가지는 단점이다.

더금융서비스 세종점 강영일 대표
더금융서비스 세종점 강영일 대표

이에 강영일 대표는 "이번 행사는 세종시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무료 교육과 산모를 위한 선물을 준비했다"고 전했다.

행사는 주최·주관 더금융서비스 세종점, 후원 산모도우미119 세종점으로 진행된다. 특히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전문 강사인 안명선 대표의 재능기부로 교육이 진행되며 안 대표가 운영하는 산모도우미119 세종점은 2022년 사회서비스 품질평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교육 내용은 23일 1회차 강의에서 모유수유를 위한 출산 전 가슴관리와 출산 후 수유를 위한 자세와 방법, 28일 2회차 강의에서 신생아의 특징과 목욕, 기저귀 갈기 등 신생아 케어 방법에 대한 교육이 진행된다. 이에 더해 현명하게 태아보험에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참가대상은 임신 22주 이상 모든 여성이며 모집인원은 선착순 10명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더금융서비스 공식 블로그에서 신청할 수 있다.

강 대표는 마지막으로 “사회공헌에 관심이 많다,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를 기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