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세종보 잔디광장에서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 에 참여한 가족이 도심속 캠핑을 즐기고있다. (사진=금강문화관)

[미래 세종일보] 김은지 기자=이플러스 금강문화관과 K-water 금강보관리단은 28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아 오는 5월 18일, 25일, 6월 8일, 8월 31일, 9월 14일 5회에 걸쳐 1박 2일 일정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세종보 잔디광장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지역거주 가족단위 어린이와 청소년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무료텐트대여 12팀, 자체 캠핑 장비준비 10팀, 총 22팀을 모집하며 친환경 캠핑교육, 하천생태체험, 어린이 요리체험, 문화예술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캠핑페스티벌은 세종문화재단, 한솔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하며 안전하고 성공적인 행사개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캠핑페스티벌은 하천을 이용한 친수문화의 저변 확대와 올바른 캠핑문화 확산, 건전한 가족여가문화 정착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금강문화관 정해민 관장은 "행사를 계기로 가족 캠핑문화의 확산과 세종보 친수구역이 주민의 문화활동 공간으로 활성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참가신청은 금강문화관 네이버 카페를 통해 오는 28일 정오부터 선착순으로 5월 18. 25일 6월 8일 캠핑할 가족을 접수 받으며 8월 31일, 9월 14일은 향후 일정을 정해 받을 예정이다. 전화문의 (041-835-6613)는 금광문화관 학예실에서 안내하고 있다.

▲ 지난해 열린 가족과 함께하는 '친환경 캠핑 페스티벌''에 참여한 가족이 잔디를 맘껏 뛰놀고있다. (사진=금강문화관)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