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석일 논설위원
계석일 논설위원

질서 진실 화합의 이념으로 정직한 사회 건강한 국가를 만들어 나가는 국민운동인 바르게살기 대전시 유성구협의회장 이 취임식이18일 오후 2시 유성구청 대회의실 4층에서 내외빈 15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행사진행은 협회 계석일 이사가 맡았고 식순에 따라 국민의례 (전) 도임순 여성회장의 행동강령 낭독, 내빈소개, 정문길 이임회장의 지나온 발자취 영상물 시청, 이임회장에 대한 조영연 신임회장의 공로패 전달, 정용래 유성구청장의 감사패 전달, 송봉식 의장의 감사장 전달 그리고 정문길 이임회장의 이임사와 함께 바르게살기 깃발 이양식이 있었다.

이어서  조영연 신임회장의 약력보고 와 신임회장 인준증 전달 취임사 그리고 정용래 구청장, 송봉식 구의회 의장 축사, 조승래 국회의원의 축사로 진행됐다.

이임하는 정문길 회장은 지나온 6년이란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지나간다며 사랑 나눔 헌신이 없었다면 할수 없었던 태풍피해 농가복구참여, 불우이웃 반찬 만들어 전달하기, 다양한 형태의 환경정화등 정문길 전 회장이 보낸 시간들이 헛되지 않았음을 엿볼수 있었다. 이제 고문으로 위치가 바뀌었지만 후임 회장을 힘이 닫는데까지 돕겠다는 그의 인품은 바르게실천운동에 롤모델이었다.

이어서  정용래구청장의 축사가 있었는데 이임하는 회장이 정씨 저도 정씨, 취임하는 조정연회장과 조승래의원이 같은 조씨라 유성이 안될래야 안될수 없다고 해서 웃음을 자아냈다.

정 청장은 보이지않는 곳에서 유성발전에 힘이되어준 정회장의 이임을 거듭 축하드린다고 했다.

취임하는 조정연 회장은 취임사에서 "세상은 물질 만능주의 와 탐욕 위선 각종모함 유언비어에 빠져 도덕과 아름다운 미풍양속이 점차 사라지고 있다.

우리가 바르게살기 3대 이념인 진실 질서 화합을 바탕으로 정직한 개인 더불어사는 사회 건강한 국가가 되는데  선도적이고 모범적인  국민운동을 펼쳐 나가자"고 했다.

신임회장의 취임사에서 보듯 제14대 유성 바르게가 더욱 젊고 밝고 활기찬 바르게운동이 될것으로 확신이 서는 자리가 되었다.

취임하는 조정연 회장과 함께 협의회를 이끌어갈 부회장 위촉이 있었는데 부회장으로는 정광수님,이종수님이 위촉장을 받았다.

더불어 바르게 살기운동에 헌신할  동위원회 위원장은 유성구 진잠동 위원회 정헌재 위원장이 받았다.

이후 취임식에 참석한 내외빈과 함께 기념촬영을 끝으로 행사를 마쳤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