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운영 모습

[미래세종일보] 박재동 기자=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2024년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육성 지원사업을 추진, 이달 13일부터 20일까지 대상 동아리를 모집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평생학습동아리는 학습을 주된 목적으로 참여하는 모임으로서, 정기적인 학습과 실천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의 성장을 도모하는 자발적인 학습 공동체이다.

  모집대상은 공고일 기준 동구청 평생학습 홈페이지에 등록돼 있고,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학습을 진행하면서 최소 7명 이상의 성인 회원으로 구성된 동아리다.

  다만, 친목과 상호교류 목적의 단순 소모임이나 영리를 목적으로 하거나 동일한 내용으로 다른 행정기관으로부터 보조를 받는 동아리 등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신청 방법은 동구청 평생학습과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되며, 자세한 내용은 대전 동구청 평생학습과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선정된 동아리는 강사비, 재료비, 교재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각종 평생학습 행사가 있을 경우, 우선 참여할 수 있는 혜택도 주어진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 지원을 통해 회원들 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자기 주도적 학습 공동체를 형성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