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종일보] 박승철 기자=사찰음식의 명장 선재스님은 25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세종 전통문화체험관(관장 현우스님)에서 정월 장 담그기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장 담그기 체험은 오전반과 오후반으로 나눠 각 2시간씩 진행됐으며, 선재스님은 장을 담그기 전 이론 시간을 통해 우리나라의 음식문화, 장의 유래 및 효능에 대해 자세한 설명의 시간을 가졌다.

이 특강은 수강생들이 장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어 수업 만족도가 높아 조기 마감돼 총 40여 명이 참석했으며 특강 이후 수강생들은 장 가르기 체험 및 담근 장을 직접 가져갈 수 있었다.

선재스님은 전국비구니회관 사찰음식문화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당신은 무엇을 먹고 계십니까’, ‘당신은 무엇을 먹고사십니까’외 다수의 책을 저술했다.

 현우 관장스님은 해당 체험을 통해 관 “우리의 전통을 이어갈 수 있는 장 만들기 체험과 같이 앞으로 세종 시민에게 다양한 체험 특강을 통해 폭넓은 문화 향유 기회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 전통문화체험관은 시민을 위한 명상과 사찰음식 등 우리나라의 각종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프로그램별 상세 내용 및 체험 문의는 세종 전통문화체험관 홈페이지(www.jtchehum.com)와 전화를 (044-850-3100)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