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종일보] 박승철 기자=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2 개정 중학교 교육과정이 학교 현장에 안정적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2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총론에 이어 교과별 각론 영상을 본격적으로 제작한다.

이번 각론 영상에서는 2025년도에 중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해당 연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의 교과별 각론 내용을 이해하기 쉽고 자세하게 다루게 된다.

아울러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꿈이 자신의 미래로 펼쳐지고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미래를 그려나가는 사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번 각론 안내 영상은 세종시교육청에서 자체적으로 제작하는 영상으로, 8개 교과(수학, 영어, 과학, 사회, 역사, 음악, 미술, 기술가정) 중학교 선도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 제작될 예정이다.

각론 안내 영상은 2명의 선생님이 먼저 교과별 주요 변경 사항을 PPT를 활용하여 안내하고, 이어서 질문과 좌담 형식으로 이루어질 계획이며, 교과별 10분에서 20분 내외로 구성된다.

또한,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과별 주요 핵심 내용이 현장 교원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내용을 알차게 구성했다.

더불어, 과목별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영상도 제작되어,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학생과 학부모들의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제작된 각론 영상은 2월 16일(세종시교육청교육원) 집합 연수를 통해 교과별 교사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며, 제작된 중학교 총론 영상과 함께 각 학교로 배포될 예정이다.

더불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 누리집과 고교학점제 정보센터에 탑재하여, 지역교육과정인 세종창의교육과정과 연계하여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성공적인 현장 안착을 지원한다.

임진환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교과별 각론 영상 제작이 교원, 학생, 학부모 모두가 2022 개정 교육과정 8개 교과에 관한 내용을 보다 자세하고 쉽게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2022 개정 교육과정의 중점사항과 세종교육의 주요 정책을 잘 반영하여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상 제작이 2022 개정 교육과정 운영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중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총론과 교과별 각론의 자세한 내용에 대한 연수를 지속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