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 시티앱' 홍보포스터
'세종 시티앱' 홍보포스터

[미래 세종일보] 박승철 기자=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시민 소통과 시정 참여 수단인 ‘세종 시티앱’을 통해 시정 참여 확대를 위한 홍보 이벤트를 23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시민 필수앱으로 자리매김한 ‘세종 시티앱’ 서비스를  시민들이 서로 소개하고 공유하면서 시민들의 시정 참여를 자연스럽게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세종 시티앱’에 신규 가입하거나, 알림 설정, 친구를 추천하면 되며, 누리소통망(SNS)에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를 세종 시티앱에 인증하면 된다. 

신규 가입과 알림설정, 추천을 받은 회원은 포인트가 2배 적립되며, 누리소통망(SNS)에 서비스 홍보 인증시 세종포인트 5,000점이 추가 적립되는 혜택이 제공된다.

세종포인트는 세종시티앱 상단 포인트(또는 하단 내정보의 세종포인트)를 지역화폐 여민전으로 환전하거나 포인트 나눔(시티앱 가입자끼리), 복지재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부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고성진 미래전략본부장은 “세종시 대표앱인 ‘세종 시티앱’이 시민의 대표 의견 수렴 창구로 시정 참여를 지원하고,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서비스로 거듭나고 있다”며 “시민 모두가 활용할 수 있는 모바일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