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중앙시장 상인들은 다음 달 중앙로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3 대전 0시 축제’에 먹거리를 주관키로 했다.

대전 동구(구청장 박희조)는 중앙시장 활성화구역상인회(회장 박황순) 주관으로 0시 축제 기간 내 중앙시장 화월통 일원에서 ‘중앙시장 푸드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페스타에는 중앙시장 내 30여 개 점포가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뿐 아니라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는 각종 공연과 이벤트까지 풍성한 즐길 거리가 0시까지 이어져 한 여름밤의 축제 분위기를 한껏 돋울 예정이다.

또한, 최근 전국적으로 문제가 된 지역축제 바가지요금 근절과 공정한 거래문화 정착을 위해 참여 상인 서약 및 자정 결의대회를 추진하고 방문객들에게 착한가격으로 맛 좋은 먹거리를 제공해 축제를 더욱 빛낼 계획이다.

박황순 중앙시장 활성화구역상인회장은 “대전시와 동구의 전폭적인 지지에 힘입어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상인회 전 직원들이 여름휴가도 반납한 채 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다”며 “많은 시민들이 오셔서 맛있는 먹거리와 함께 대전 0시 축제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희조 동구청장은 “이번 푸드페스타 행사를 통해 중앙시장을 포함한 원도심 상권을 활성화하고, 대전 0시 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뒷받침 하곘다”며 “우리 동구 관내에서 대전의 대표축제가 개최되는 만큼 유기적 협력관계를 구축해 성공적인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상인회는 오는 8월 2일 푸드페스타 운영을 앞두고 먼저 판매할 음식들을 홍보하고 맛과 가격, 위생 등을 점검하는 ‘푸드페스타 사전 시식회’를 개최, 다양하고 맛 좋은 먹거리를 미리 선보일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