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밀동 주민자치회, 해밀마을 은빛교사단 모집
해밀동 주민자치회, 해밀마을 은빛교사단 모집

[미래 세종일보] 문영주 기자=세종시 해밀동 주민자치회(회장 송상희)가 활기찬 노년 활동 및 세대 간 문화매개자로서 역할을 수행할 ‘해밀마을 은빛교사단’ 참여자를 10일부터 2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밀마을 은빛교사단 양성은 아래 세대에게 어르신의 지혜를 전수하고 아이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통해 활기찬 신노년 문화를 구현하고자 지난해 해밀동 주민총회에서 마을계획사업으로 채택됐다.

모집 대상은 만 55세 이상 주민으로, 최종 선정된 은빛교사단은 소정의 교육과정을 거쳐 오는 9월에서 12월까지 해밀유치원, 해밀초등학교 돌봄교실 현장 보조 실습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은빛교사단에 대한 교육과정은 다음달부터 2개월간 매주 월·수요일 14시부터 18시까지 세대 간 문화매개자로서 기초 소양을 기르는 과정으로 운영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분은 모집기간 내 해밀동주민센터 누리집 열린광장 공지사항에서  온라인 신청하거나, 해밀동 주민센터에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강인덕 해밀동장은 “이번 은빛교사단은 세대 간 갈등을 줄이는 것은 물론, 실버세대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모든 세대가 함께 행복한 문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이번 사업에 실버 세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