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미래 세종일보] 윤두기 기자=청양군(군수 김돈곤)이 오는 9월 1일부터 3일까지 사흘간 열릴 예정인 ‘2023 청양고추․구기자 축제’의 대표 문구(슬로건)와 명칭, 프로그램에 대한 국민 제안을 공모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일 시작된 공모전에는 축제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 기한은 오는 21일까지이다.

 심사 기준은 슬로건의 경우 내용이 창의적이고 축제의 고유 이미지를 함축적으로 표현해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작품이다.

 축제의 명칭은 기존 고추․구기자 중심의 협소함을 넘어 충남을 대표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축제로 성장하는 내용을 담은 작품이다.

 또 프로그램 아이디어는 관람객의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는 창조성으로 높은 참여도를 유도할 수 있는 제안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청양지역의 문화관광, 출신 인물과 관련된 아이디어 등 새로운 변화를 줄 수 있는 내용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다.

 분야별로 최종 선정된 최우수 1명에게는 20만 원, 우수 1명 15만 원, 장려 3명 각 10만 원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며, 작품의 특성과 고유성은 올해 축제의 브랜딩과 마케팅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청양군 누리집(http://www.cheongyang.go.kr)에 접속한 뒤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jan062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오는 30일 개최되는 추진위원회를 통해 일정을 확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