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상품 우선구매 활성화 간담회 기념촬영 모습

[청주/미래세종일보] 문영주 기자=청주시는 24일 (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 사무국에서 지역상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는 (사)청주시기업인협의회 김선겸 회장을 비롯한 4개 구별 기업인협의회 회장단, 구별 사무국장, 시 관계자가 참석해 시 누리집 내 지역상품 구매현황 모니터링에 대해 설명하고 기업인협의회 회원사 생산제품 관리카드 작성에 대해 협의했다.

기업인협의회 회원사 관리카드는 기업 소개와 기업에서 생산하는 제품에 대해 기록하는 것으로 지역 내 유관기관에 홍보해 제품 구매율을 높이는데 사용할 예정이다.

또한 시는 폭넓은 논의를 위해 개별입지 회원사의 의견과 애로사항 등을 구별 기업인협의회에서 수렴한 후 매월 정기적으로 소통하는 자리를 갖기로 했다.

김 회장은 “시에서 지역상품 구매촉진에 적극적으로 노력해 주시니 감사드린다”며, “기업인협의회도 DB작성에 적극 협조해 회원사 제품을 많이 이용할 수 있도록 애쓰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어느 한쪽의 노력으로 되는 것이 아닌 만큼 기업인협의회의 협조가 많이 필요하다”며 “향후 지역 업체 계약현황 등을 모니터링 한 후 문제점을 서로 논의하고 대책을 찾아 지역상품 우선구매율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