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에서는 오는 17일 온라인으로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시장 이춘희)가 중소‧중견기업에게 분야별 기업지원 서비스를 안내하기 위해 오는 17일 ‘2021년 중소기업 지원사업 설명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개최하며, 기업인들의 편의를 위해 유튜브(세종테크노파크)를 통해 실시간 생중계 한다. 

이날 참석 예정된 사업추진기관은 시를 비롯한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대전세종지역본부, 기술보증기금,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 세종테크노파크, 한국무역협회 대전세종충남지역본부 등이다. 

설명회는 ▲창업 ▲자금 ▲기술개발 ▲국내판로 ▲해외시장 개척 ▲일자리지원 등 7가지 분야로 진행하며, 사업 추진기관이 설명에 나서 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기업의 궁금증을 해소할 계획이다. 

세종시 주력산업 개편과 관련해 스마트시티, 스마트그린융합부품소재 분야에 대한 구체적 사업 범위와 이와 관련된 후방산업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도 설명한다. 

이외에도 기업대표 인터뷰, 기관별 지원사업 안내 및 질의·답변 등도 함께 진행된다. 

조상호 경제부시장은 “이번 설명회는 지난해와 다르게 유관기관 사업을 적극 반영해 자금과 일자리 분야를 강화했다”며,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활용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설명회에 참여하지 못한 기업인들은 유튜브 세종테크노파크 채널을 통해 녹화 방송을 다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