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사회
연동면분회, 『동네행복지킴이 봉사활동』 전개
▲ 자유총연맹세종시지부 연동면분회 회원들이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활동'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한국자유총연맹 세종시지부 연동면분회(회장 전순덕)는 지난 22일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연동면분회는 분회 자체적으로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25가정을 선정하고 전날부터 배추 80kg, , 마늘, 양념 등을 준비하여 물김치를 만들고 오후 5시부터는 각 가정을 방문하여 전달하고 안부를 묻는 등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휴일이고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날 봉사에는 연동면분회 전순덕분회장을 비롯하여 총 15명의 회원이 참여해, 전순덕회장 자택에서 전달할 김치를 정성을 다해 준비했으며, 김치를 담그기 위한 배추, , 마늘, 생강 등은 분회비와 자체회비를 모아 준비했다.

전순덕 연동면분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각 단체의 지원도 예년에 비해 줄어들었다""우리 회원들이 우리 지역의 어려운 분들의 사정을 가장 잘 알기 때문에 회원들과 상의해 25가정을 신중히 선정했으며, 그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기 위해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동네 행복지킴이 봉사활동은 자총 세종시지부 여성회가 주축이 되어 세종시 읍면동사무소 등에서 추천한 홀몸 어르신, 장애인가정 등 생활형편이 어려운 가정을 대상으로 반찬 및 생필품 지원, 집안청소, 말벗 및 애로사항 상담 등 봉사를 펼치는 활동이다.

 

김윤영 기자  yykim0120@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윤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