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문화
금산군, 제21회 국제인삼교역전 온라인 개최
삼삼장터, 화상 수출상담회, 이벤트 등 추진

[충남금산/미래세종일보] 박재동 기자= 금산군은 올해 21회째를 맞이하는 금산국제인삼교역전을 오는 10월 9일부터 11월 8일까지 온라인 금산인삼축제(gsfestival.co.kr)와 연계 비대면으로 개최한다.

이번 온라인 교역전은 인삼약초 가공품 ‘온라인 전시관 삼삼장터(insamfair.co.kr)’와 ‘화상 수출상담회’로 운영된다.

삼삼장터에서는 농축액, 스틱, 정과, 캔디류 등 다양한 인삼∙약초 관련 제품을 소개하고 있어 소비자가 금산을 직접방문하지 않아도 다양하고 우수한 금산인삼 제품을 접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기간 동안 게릴라 형식으로 진행되는 ‘느닷없이 핫딜 이벤트’로 최저가 구매찬스가 제공될 예정이며 ‘삼삼한 공구 이벤트’를 통해 3명이 함께 공동 구매 시 가격을 할인해주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공동구매 총 33건 이상 달성 시에는 경로당 3곳에 홍삼제품을 기증돼 싸게 사고 좋은 일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됐다.

또한 제품 구매 후 본인의 SNS에 후기 작성 시 매주 우수 후기를 뽑아 상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금산인삼 제품 우수성 홍보에 나선다.

비대면 1:1 화상상담방식의 수출상담회도 코로나19로 인한 해외진출 공백 극복을 위해 진행된다.

제품 정보 및 샘플을 사전에 바이어에게 제공, 우수바이어와 관심기업을 매칭해 실질적인 거래로 이어지도록 했다.

인터넷 생방송 홍보도 병행해 수출 실적을 제고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유튜브 등 각종 SNS를 이용한 홍보를 실시해 많은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한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관내 기업의 매출 감소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재동 기자  pd1025@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