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강진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출마 기자회견에서 출마의 변과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이강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이하, 이 예비후보)는 10일 오전 10시 30분 시청 정음실에서 제21대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이 예비후보는 "이번 선거는 대한민국이 과거로 돌아가느냐, 촛불혁명을 완수하고 미래로 나아가느냐를 결정하는 중요한 선거"라면서, "이제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새롭게 구성되는 21대 국회를 <일하는 국회, 민생이 중심인 국회, 국민이 신뢰하는 국회>로 만들고, 그 역할을 감당하겠다"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이 예비후보는 이어서, "노무현 대통령이 떠나시고 이해찬 대표께서 불출마를 선언한 세종시에는, 두 분의 철학과 신념을 가장 잘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는 인물이 필요하다"며, "저는 김대중·노무현 대통령, 이해찬 국무총리와 함께 일한 경험이 있기에, 저 이강진이 이분들의 철학과 정책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35만 세종시민을 모시고, 문재인 대통령, 이춘희 세종시장과 함께, 세종시를 국가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선도도시, 혁신적이고 지속가능한 스마트 시티로 만들어야 한다"며,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살아가는 사회, 전국이 고르게 잘 사는 나라, 공정하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겠다"고 약속하면서 이번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 예비후보가 제시한 대표적인 공약은 다음과 같다.

첫째, 대한민국 세종을 만들겠다. 

둘째, 스마트네이션 선도도시 세종을 만들겠다.

셋째, 일상이 행복한 세종을 만들겠다.

넷째, 대중교통 중심도시 세종을 만들겠다.

다섯째, 균형발전하는 세종을 만들겠다이다.

한편, 세종시 "갑" 선거구는 부강면, 금남면, 장군면, 한솔동, 새롬동, 도담동, 소담동, 보람동, 대평동이고,  "을" 선거구는 조치원읍, 연기면, 연동면, 연서면, 전의면, 전동면, 소정면, 아름동, 종촌동, 고운동 지역이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