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아영 미래통합당 세종시당 위원장이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공천 관련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송아영 미래통합당 세종시당 위원장은 2일 오전 10시 시청 정음실에서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세종시 출마 환영... 양지가 아닌 험지를 출마해야'라는 제목의 기자회견을 열었다.

다음은 기자회견 전문이다.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 세종시 출마 환영...양지가 아닌 험지를 출마해야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의 세종시 출마 확정을 환영하며 양지가 아닌 험지를 선택하도록 하는 미래통합당 공천관리위원회의 합리적인 공천을 촉구합니다.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이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로부터 면접 후 기자회견에서 세종시를 험지 아닌 사지로 지칭하면서 세종시를 재설계하려는 의지를 표한 것에는 세종시민 모두가 환영하는 바입니다.

그러나 세종시 선거구 확정을 앞두고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이 스스로 북구로 출마를 기정사실화 하고, 최근 바른미래당에서 당적을 옮긴 김중로 의원이 남쪽으로 공천을 받는 것이 확정되었다는 헛소문이 나오고 있는 것에 대해 심각한 우려를 표합니다.

김병준 전 비대위원장이 공천 면접 후 기자회견을 통해 세종시를 사지로 지칭하면서도, 다른 한 쪽으로는, 분구가 될 경우 지역균형발전 측면에서 볼 때 출마한다면 북쪽 지역으로 가야한다고 설명한 것은 공천관리위원회가 심사숙고하여 결정한 험지 출마의 뜻을 날조하여 험지가 아닌 양지를 택하려는 의도를 보인 것으로 이에 깊은 유감을 표하는 바입니다.

분구 여부에 따라 호남지역에 버금가는 험지로 불리는 남구는 전략공천으로, 지역적인 정서 기반을 갖추고 있는 북구는 경선시행으로, 그동안 우리 당과 지역을 위해 헌신한 후보를 선택하는 공천이 이루어져야 누가 보아도 합리적인 공천이라 할 것입니다.

우리 당의 전략공천이 험지에서 이기기 위한 공천이 아니라 사지에서 지역기반을 만들기 위해 헌신한 공로로 만들어진 양지를 빼앗는 불합리한 공천이 되어서는 절대로 안 될 것입니다. 중앙당 공천관리위원회에 세종시의 합리적인 공천이 이루어질 것을 다시 한 번 촉구하는 바입니다.

                                                            2020. 03. 02.

 

                                                         미래통합당 세종특별자치시당위원장 송아영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