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전
국립한밭대, 제1회 청소년 IT캠프 개최
지역 청소년 대상 블록코딩, 아두이노 교육행사 진행
▲ 한밭대학교 정문 모습

[대전/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국립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정보통신공학과 주관으로 오는 16일부터 17일까지 교내에서 ‘제1회 청소년 IT캠프'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국립대학육성사업 지역특화 인재양성의 일환으로 지역 청소년의 IT 교육 강화를 위해 마련하였으며, 사전 신청한 총 147명의 초등학생 중 추첨을 통해 60명을 선정하여 이틀간 30명씩 나눠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누구나 쉽게 소프트웨어를 배울 수 있는 블록 코딩 방식의 SW교육 플랫폼인 엔트리와 여러 센서들과 각종 주변 장치를 쉽게 연결하여 상호 통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마이크로 보드인 아두이노에 대한 기초지식을 배우게 된다.

1~3학년은 블록코딩을 활용하여 게임을 만들고, 4~6학년은 아두이노를 활용한 작품을 제작하는 체험활동을 진행하며, 교육받은 내용을 바탕으로 학생이 직접 하나의 주제를 가지고 작품을 제작하고 시연 및 평가를 받을 예정이다.

정보통신공학과 박종권 학과장은 “지역 청소년들이 이번 캠프를 통해 정보통신 분야에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우리 학과에서도 4차 산업혁명 시대 진화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특화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밭대 정보통신공학과에서는 국립대학육성사업의 지원을 받아 2020년 2월 산업체 재직자 대상 ‘인공지능 전문가 양성 교육’을 개최할 예정이다.

박재동 기자  pd1025@hanmail.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재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