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충남
웰빙을 넘어 웰다잉으로 ‘아름다운 노년만들기’ 도와드려요논산시보건소, 방문간호인력 활용 웰다잉 전문 지도자 양성 교육 마쳐
▲ 논산시는 17일 방문간호 전담 인력을 활용한 ‘웰다잉 전문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논산/미래세종일보] 윤두기 기자=논산시(황명선 시장)는 17일 방문간호 전담 인력을 활용한 ‘웰다잉 전문 지도자’ 교육을 마쳤다고 전했다.

‘웰다잉 전문 지도자’교육은 고령화시대에 맞춰 웰다잉 실천으로 건강한 노후를 추구하고, 삶의 가치 및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통한 건강한 지역사회를 구현하기 위한 직원 역량 강화 교육이다.

 시는 2016년 22.8%였던 고령화율이 2017년 23.4%, 2018년 24.2%로 나타나는 등 해마다 상승 추세를 보임에 따라 고령화 및 평균 수명 연장으로 늘어난 노년기에 대한 실효적준비와 대응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교육을 마련했다.

지난 3월 8일부터 5월 17일까지 매주 금요일 방문간호사업 관련 직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총 10회에 걸쳐, 행복한 삶 추구 및 자살예방을 위한 생명존중 교육, 노인인권 교육 등을 실시했다.

또한 ▲멋진인생 멋지게 내려놓기 ▲연명의료결정법 ▲자살에 대한 이해와 자살예방 ▲호스피스완화의료 ▲장례문화에 대한 이해 등 행복한 노후를 안내할 동반자로서 웰다잉 전문 지도자가 갖춰야할 소양 등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뤄졌다.

논산시보건소 관계자는 “초고령화로 가는 현재 ‘웰빙, 웰 다잉, 웰 에이징’ 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도와주는 존재는 필수라고 할 수 있다”며 “전문 지도자 양성을 통해 시민들의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고, 안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두기 기자  sanmuk21@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두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