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사회
1월에 자동차세 연납시 10%감면기존 연납신청 차량 5만 3336대 145억 원 고지서 발송
▲ 세종시 한누리대교

[미래 세종일보] 최지애 기자=세종시가 기존에 연납을 신청한 차량의 자동차세 약 5만 3336건, 145억 원을 부과하고 납세고지서를 발송했다.

이번에 자동차세 연납 납세고지서 발송 대상은 지난해까지 연납을 신청한 이력이 있는 차량소유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연납한 자동차세 133억 원에 비해 약 9% 증가한 수치다.

자동차세는 자동차 소유자를 대상으로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되는데 연납을 신청하면 매년 1월중에 연세액의 10% 공제된 세액으로 일시 납부할 수 있다.

시는 오는 31일까지 연납제도를 운영해 추가로 신청을 받으며 신청대상 차량은 자동차세 부과대상이 되는 모든 차종으로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거나 인터넷 위택스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은 인터넷 위택스, 납부전용 가상계좌, 전화 ARS(044-300-7114), 스마트폰 앱(스마트 위택스) 등 다양한 납부방법을 이용해 편리하게 납부할 수 있다.

자동차세 연납 후 이전하거나 말소한 차량은 인터넷 위택스(www.wetax.go.kr)를 통해 환급계좌를 등록하면 간편하게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다. 

최지애 기자  cmsejong@daum.net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지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