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 작은 도서관에서 마을공동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는 장면

[미래 세종일보] 최지애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이 마을의 교육적 기능을 강화하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마을공동체 돌봄과 배움을 위해 세종시 작은도서관과 함께하는 온(On, 溫)마을 방과후를 운영한다.

마을방과후활동이란 초·중등학교 학생이 정규 교육과정 이외의 시간에 학교 밖에서 지역사회의 시설을 활용하여 참여하는 방과후활동으로,

학생의 가정과 가깝고 안전한 마을에 있는 작은도서관과 연계해 다양하고 질 높은 마을방과후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겨울방학 중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순회강사를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작은도서관에서는 ▲3D펜톡조형 ▲프라모델 ▲클레이아트 ▲토탈공예 ▲샌드아트 ▲역사보드게임 ▲바리스타 ▲플라워아트 ▲코딩메이커 등 겨울방학 중 학생들이 배움과 즐거움이 가득한 방과후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생들을 지도할 마을방과후 프로그램 위탁 순회 강사를 모집하며 지원 자격은 모집 분야별 관련 대학 졸업(예정)자, 자격증 소지자, 경력자 및 프로그램을 운영할 자질과 능력이 있다고 인정되는 자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http://www.sje.go.kr)에 공고되어 있는 공고문을 참고하여 오는 29일까지 세종시교육청 4층 학교혁신과(☎044-320-2027)로 직접 방문하여 접수해야 한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