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3 대 세종시의회 개원식이 열리고 있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 의회는 2일 오후 2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세종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원식은 국민의례와 의원 선서를 시작으로 의원 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의 순서로 진행됐으며, 폐회식 후 기념촬영 및 기념식수와 다과회의 순서로 진행됐다.

서금택 의장은 개원사에서 "시민들의 성원과 지지속에 세종시 의회가 역사를 새롭게 써 나가게 됐다"면서 "제 1, 2대 의회는 시작과 성장을 위한 기초를 닦는 기간이었다면, 제 3대 의회는 도약과 성장을 향한 정의롭고 위대한 여정이 될 것이며, 변화와 개혁을 위한 큰 틀의 비젼을 세우고 그것을 실현하기 위해 균형있는 견제와 소통, 화합의 의정 활동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춘희시장은 "오늘 새롭게 출범하는 제 3대 세종시의회 개원과 함께 시민들의 신뢰와 지지를 받아 앞으로 4년 동안 의정활동을 펼치게 될 18명 의원에게 축하한다"면서 "앞으로 세종시 발전을 앞당기고 시민들에게 감동을 주는 의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축하의 인사를 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세종시민의 대의기구인 제 3 대 세종시 의회 개원을 세종교육 가족과 더불어 진심으로 축하한다"면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시민들이 믿고 만족할 의정상을 정립하고, 모든 시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해 줄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