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집공고 포스터

[충북/미래 세종일보] 하은숙 기자=충북대학교(총장 윤여표) 창업지원단은 오는 7일 까지 ‘2018학년도 창업동아리(Team) 3차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3차 모집은 창업선도대학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대학 내 창업분위기를 조성하고 활성화해 지역 내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창업자를 발굴, 스타 기업으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한다.

창업 지원은 Start, Growth, Core 순서로 진행된다. Start 그룹은 사업계획서 보완단계로 사업계획서를 작성 및 보완하고 아이템을 구체화하며 Growth 그룹은 시제품 제작 단계로 아이템 개발 및 시제품 제작과 지식제작권 출원 및 등록을 하는 팀이다. Core 그룹은 창업 및 마케팅 단계로 사업자등록증이 완료되고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단계를 말한다.

그룹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상시적인 평가를 통해 그룹 상승 및 추가 지원금 부여가 가능하다.

지원은 충북대 재학생팀, 충북대 및 타 대학 학생이 연합으로 구성된 팀, 충북도내 타 대학 학생으로 구성된 팀으로 구분된다.

동아리 구성원은 3~5인으로 구성돼야 하며 창업 아이템을 1개 이상 보유하고 지도교수를 1인 이상 둔 창업 동아리실 공간 보유 동아리여야 한다.

다만 올해는 기존 동아리 우수 활동자, 지식재산권 및 사업자등록증 보유자, 외부대회 참가 및 수상자, 금년도 창업 예정자, 대학생창업강좌 수강생을 우대한다.

선발된 동아리는 ▲최대 500만원 창업 활동비 지원 ▲창업마일리지 부여 ▲창업 활동 공간 제공 ▲창업 교육 및 멘토링 지원 등의 혜택을 받는다.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충북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창업지원단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충북대 창업지원단 창업교육센터(학연산공동기술연구원 9층 S-Town)에 직접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