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육안내 포스터

[미래 세종일보] 최지애 기자=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세종혁신센터)는 세종시 관내 메이커문화의 확산을 위해 3D프린터를 활용한 전문 메이커양성과정인 '홈팩토리마스터(Ⅱ)'를 운영한다.

세종혁신센터는 올해 초 22일 100시간의 홈팩토리마스터(Ⅰ) 양성과정을 운영하여 지역 내 3D모델링과 설계가 가능한 24명의 전문 메이커를 양성한 바 있다.

이번에 운영하는 '홈팩토리마스터(Ⅱ)'는 오는 6월 16일까지 총17회, 100시간으로 진행되며, 1인 제조창업 및 3D프린팅를 활용한 제품제작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습형 홈팩토리마스터 기본교육, 제품제작 심화과정의 역량다지기 교육과 프로젝트 방식의 문제해결형 하드웨어 메이커톤으로 진행된다.

역량다지기 교육은 3D프린터의 구조와 활용법, 3D데이터 설계, 아두이노 활용, 제품 영상 마케팅, 수익화 방안 등 제품 제작에서부터 비즈니스화까지 다뤄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는 누구나 제조 기반 창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교육 마지막날인 6월 16일에 개최하는 “하드웨어 메이커톤”은 교육기간동안 다져진 기본기를 발휘해보고 싶은 수료생과 하드웨어 제품제작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개최하며, 대회 당일 우수아이템을 현장에서 심사하고 최종 10팀을 뽑아 시제품 제작비를 지원하여 제품화를 돕고자 한다.

▲ 홈팩토리마스터 양성과정 교육 첫날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