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활성화 업무협약체결을 하고있다.(사진= 세종시청제공)

[미래 세종일보] 김은지 기자=세종시는 6일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이사장 양성광, 이하 특구재단)과 과학벨트 세종기능지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특구재단측은 세종기능지구 핵심시설인 세종SB플라자를 위탁운영하며, 과학기술 산업화를 담당하게 된다고 밝혔다.

또한, SB플라자를 중심으로 세종시 지역산업 발전과 과학기반의 고급 일자리를 창출을 위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종시와 특구재단은 세종기능지구의 육성과 활성화가 필요하다는 점에 공감하고, 기초연구성과의 과학사업화 종합지원, 과학기반 창업 및 R&D 기업 육성, 과학벨트-연구개발특구간 협력체계 구축 등을 위해 공조하기로 했다.

과학벨트는 거점지구인 대전 신동, 둔곡, 도룡 이 기초연구를 수행하고, 세종과 천안·청주로 구성된 기능지구는 거점지구의 연구성과를 연계·확산시키는 역할을 하며, SB플라자가 그 핵심 기능을 맡게 된다.

한편, 이춘희 시장은  "특구재단의 전문성을 활용한 SB플라자를 명실상부한 과학기술육성 지원조직으로 운영할 예정 이고, 시와 특구재단의 견고한 협력으로 과학벨트기능지구 활성화에 노력 하겠다" 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