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 ‘제7기 학생·학부모 기자단’ 공개 모집

[미래 세종일보] 문영주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다양한 세종교육소식을 전할 ‘제7기 학생·학부모 기자단(이하 기자단)’을 모집한다.

올해 7년째를 맞이하는 학생·학부모 기자단은 교육정책 및 학교 소식, 다양한 사회 이슈 등을 각종 기사와 콘텐츠로 제작하여 홍보 매체로 확산하는 역할을 한다.

지원 자격은 세종시 초등학교 5학년부터 고등학교 2학년까지의 재학생과 세종시 관내 학교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학부모로 평소 언론, 미디어 분야에 관심이 있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 분야는 ▲취재 ▲미디어로 학생 60명, 학부모 20명 총 8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접수 기간은 오는 3월 2일부터 3월 19일까지이며,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첨부된 지원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등을 작성하여 담당자 전자메일(swl4296@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합격자는 오는 3월 24일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공지하고, 3월 2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4월부터 본격적으로 활동을 할 예정이다.

학생 기자단의 활동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얻을 뿐만 아니라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을 기재할 수 있으며, 학부모 기자단에게는 소정의 원고료가 지급된다.

또한, 적극적인 활동을 한 기자에게는 연말에 우수기자 교육감 표창을 받는 혜택도 주어진다.

박영신 소통담당관은 “세종교육 홍보에 학생·학부모 기자단이 주도적인 역할을 함으로써 교육가족이 체험하고 공감하는 콘텐츠가 확산되길 기대한다”며, “관심있는 학생·학부모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