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교육청, 2021 세종마을교사 위촉식 실시

[미래 세종일보] 문영주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23일, 24일 마을과 학교를 잇는 교육과정 지원자 양성을 위한 ‘2021 세종마을교사 위촉식’을 실시했다.

마을교사 사업은 학교교육을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공교육의 질을 높이고 시민이 함께 성장하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세종마을교사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의 교육 활동에 학교 교사와 함께 협력수업의 형태로 참여하며 학생들에게 다양하고 폭넓은 전문적 경험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위촉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세종마을교사 재위촉자 61명을 대상으로 한 재위촉식은 23일 비대면 방식으로, 신규위촉자 29명을 대상으로 한 신규위촉식은 24일 대면 방식으로 분할하여 진행됐다.

재위촉식에서 세종마을교사들은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 담당교사와의 협력 수업 사례들을 공유·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신규위촉식에서는 2017년부터 마을교사로 역량을 발휘해 온 김연경 마을교사가 학교에서의 협력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연수를 실시했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위촉식을 통해 세종마을교사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마을과 학교를 잇는 가교 역할을 하며, 학생들에게 풍요로운 배움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에서의 배움이 마을과 가정의 삶 속에서 낯설지 않도록 마을교사분들이 세종의 언어로, 몸짓으로 알려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위촉된 세종마을교사는 오는 2월 말부터 3월 초까지 각급학교에서 교육과정 재구성과 워크숍을 통해 주제를 선정해 신청한 후 3월 중순부터 협력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