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보는 삶의 질을 높이고 장수의 비결은 산화질소량을 유지해야 하는 것이라고 주장하며 성인병 예방 및 치료를 위해 개발한 발효한약의 제조자 이종현 엘골인생명한의원 원장을 만나 자세한 내용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한의사이면서 목사로서 목회까지 병행하며 환자 치료에 전진하는 이유와 관계를 알아봤다.   

▲ 이종현 엘골인 생명한의원 원장

-본인 소개 및 간단하게 인사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38년 동안 한의원을 경영하고 있는 엘골인생명한의원 이종현 원장입니다.

한의사 생활을 오래하는 동안 많은 환자들을 진단하고 치료하는 과정에서 육체적인 치료만으로는 호전상태가 늦어지고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면서 전인적(全人的) 치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돼 한의원 옆 공간에 크지는 않지만 아담한 교회를 꾸며 한의사이지만 목사인 제가 직접 목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렇게 목회를 하는 이유는 선교활동과 구제를 하기 위한 목적이며 육체와 마음의 상처를 함께 치료하는 것이 효과가 높기 때문이다.

-예방과 치료를 병행하는 발효한약 4종을 개발하게 된 동기는.

▲잘 먹고, 잘 자고, 잘 배설하고 운동만하면 건강하게 장수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상식이 잘못이라는 사실을 미국 백악관 주치의사의 통계자료를 보고 알게 됐다.

자료에 따르면 사람은 나이 별로 산화질소양이 20대는 혈관에 100%, 40대는 50%, 50대 후반에는 35%, 70대에는 40%라는 사실입니다.

따라서 나이가 들수록 산화질소양이 줄어들게 되면 각종 찌거기 발생으로 인해 혈관이 좁아지는 원인이되며 대부분의 질병이 혈관의 부작용으로 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

이에 새롭게 제조한 한약은 건강기능식품의 주요재료와 한약재를 결합해 발효과정을 거쳐 제조했고 일반인들이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으로 발효한약을 제공하고 있다.

-이 발효한약의 효과와 복용방법은.

▲저희 아버님이 3년 전 폐암과 간암판정을 받고 당시 담당의사로부터 앞으로 폐에 물이 차고 간에 복수가 발생하게 된다는 진단을 받은 상태에서 지인에게 건강기능식품을 복용하게 되면 효과가 있을 거라는 권유에 따라 복용한 결과 사망하실 때까지 폐와 간에서 물이나 복수가 생기지 않는 것을 경험하게 됐다.

이를 계기로 건강기능식품의 효능을 신뢰하게 됐고 10여 가지 이상의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검증을 실시한 결과 효과를 실감하게 됐지만 건강기능식품이 워낙 고가라는 단점이 있어 이를 보완하기 위해 한약재를 추가해 저렴하게 제조할 수 있는 방법을 착안해 발효한약 4종을 제조하게 된 것이다.

이 한약을 복용할 때는 병의 증세가 심각할 경우 1일 3회, 가벼울 경우 1일 2회 복용하면 된다.

-한약에 대한 효과와 성분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

▲①비만 발효한약은 1병으로 1개월에 2-5㎏ 몸무게를 낮출 수 있으며 대부분 1개월 평균 5㎏ 정도는 부작용 없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②보기청혈탕은 근육통 관절염 통증에 사용하는 한약이다.

③총명탕은 치매·중풍·기억력감퇴·건망증에 효과기 있다.

④백세건강 발효한약은 남녀노소 모든 성인병 예방 치료에 탁월한 도움을 준다.

이 발효한약의 성분은 엘골인 생명한의원에서 자체개발한 한약과 규소, 칼슘, 시써스, 새싹보리, 댕댕이 등의 재료와 한약재를 혼합해 제조했다.

▲ 백세건강발효한약(6배수 회춘발효한약)과 건강비만발효한약
▲ 총명탕과 보기청혈당

-건강기능식품이나 한약에 비해 값이 저렴한데 발효한약의 가격은.

▲보통 한약은 15일 기준 20~50만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발효한약은 1병당 3만 5000원에서 7만원이며 백세건강발효한약은 아침·저녁 복용으로 한번에 2000원 정도 성인병예방과 치료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차별화된 진단검사를 하고 있다는데 어떠한 방식의 진단 및 검사인가.

▲세포진단기와 양자측정기를 활용해 검사를 하고 자체 개발한 해독 환과 발효한약 음용을 통해 진단하는데 환자의 반응에 따라 정확한 진단결과를 알 수 있다.

-원장님이 주장하는 수명연장 및 삶의 질을 높이는 비결은.

▲수명연장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혈관을 넓히는 치료가 필요한데 한약과 건강기능식품을 병행하는 것이 효과가 빠른 것으로 데이터가 나왔다.

-일반인이나 환자들에게 당부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람이나 동물은 세월이 흘러 나이를 먹게 되면 혈관이 탁하거나 기름이 끼기 시작하기 때문에 혈관에 많은 찌꺼기로 인해 수명의 단축과 각종 성인병이 발생한다는 사실을 꼭 기억하고 예방 및 치료를 받아야 한다.

결국 이러한 혈관의 문제로 시작해 원인모를 질병의 발생과 심지어 죽음에 이른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된다.

혈관은 반드시 피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약을 선택해 복용해 주는 것이 질 높은 삶을 유지하면서 장수할 수 있다.

특히, 검증된 약품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평생 사용할 혈관은 주기적으로 의료기간을 찾아 관리해 줘야 한다.

사람들은 날마다 세수와 목욕을 통해 곁은 깨끗하게 하면서도 수십 년 된 5장 6부 관리에 소홀하며 방치하는 것은 큰 병을 부르는 원인이 된다.

제가 주장하는 산화질소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예방하게 되면 수명 연장과 삶의 질을 높이는데 최선의 길이다.

▲ 이종현 한의학 박사 모습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