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세종일보] 한인종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18일 흡연예방과 금연교육 내실화를 위해 ‘학교 흡연예방 담당교사 공동연수(워크숍)’를 실시했다.

이번 공동연수는 2020년 학교 흡연예방사업 우수사례와 흡연예방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교육자료 공유를 통해 업무담당자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플랫폼인 줌(ZOOM)과 세종시교육청 공식 유튜브 채널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했다.

공동연수는 건강증진 공모전 우수작품 감상, 이성규 국가금연지원센터장 특강, 비대면 흡연예방교육 사례, 흡연예방사업 우수사례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웹툰, 포스터, 음원, UCC 등 건강증진공모전 수상작을 영상으로 시청하고, 이성규 국가금연지원센터장의 「우리 아이들이 믿는 “덜 위험한 담배” 사실일까?」특강을 통해 신종담배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학생들의 지도 방향을 함께 모색하였다.

또한, 비대면으로 실시하는 흡연예방교육 사례를 알아보기 위해 샌드아트 공연, 뮤지컬(환상의 콤비)을 시청하고, 2020년도 우수사례 발표를 통해 흡연예방사업 운영 방법 등을 공유했으며, 온라인 연수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유튜브 채널 댓글과 답변을 통해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김동호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이번 공동연수를 통해 흡연예방 업무담당자의 역량을 키우고 전문 영역을 확장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며, “학교 현장에 실천할 수 있는 맞춤형 사례들을 통해 교육 서비스가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