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교육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직무 중심 채용 대비 자격증 교육 운영

[미래 세종일보] 문영주 기자=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명기)는 11월 21일을 시작으로 매주 주말마다 재학생들의 직무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자격증 취득 과정 교육을 운영할 예정이다.

세부 일정은 ▲마케팅고객관리사 자격증 과정(11월 21일~11월 22일) ▲6시그마 GreenBelt 자격증 과정(11월 28일~11월 29일) ▲스프레드시트 자격증 과정(12월 5일~12월 6일)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격증 취득 과정은 매회 접수 시작과 동시에 인원이 초과 되어 대기명단까지 작성해야 할 만큼 인기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실제 기업에서 사용하는 문서를 활용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진행하여 참가 학생들은 기업에서 요구하는 역량을 쌓을 수 있다. 각 과정은 2일 18시간으로 진행되며,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을 합격한 학생들에게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민간자격증이 발급된다.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 대학일자리센터 김명기 센터장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최근의 취업트렌드는 비대면 채용, 직무 중심 채용으로 변화하고 있다. 자격증 과정을 통해 실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현장형 인재 육성을 하고자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운영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문영주 기자  baksc@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