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청년창업협의회,『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개최

[미래 세종일보] 문영주 기자=세종청년창업협의회(회장 이준구)는 지난 19일 한국영상대학교 국제관에서 세종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2020년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는 고려대학교 세종창업교육센터, 한국영상대학교 창업교육센터, 홍익대학교 세종창업교육센터,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기업가정신교육센터, 한국발명진흥회 세종지부, 청년희망팩토리, 그리고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가 회원으로 있는 세종청년창업협의회의 기관 공동사업으로, 중소벤처기업부, 세종특별자치시의 지원을 받아 지역 청년들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작년에 이어 올해도 개최됐다.

올해는 특히 경진대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개별 멘토링 프로그램을 제공, 실전 창업 및 투자를 위한 IR에 대비하여 사업계획서 및 발표능력 향상이 가능하도록 사전 트레이닝에 힘썼다.

한편 21개 팀 중 영예의 대상을 차지한 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의 ‘품아시장’ 팀은 O2O 기반 개인 간 생활 심부름 거래 중개 플랫폼을 제안하여 높은 평가를 받았다.

행사를 주최한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박철순 센터장은 “세종 UNION 창업경진대회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들이 경연을 통해 스스로를 발전시키고, 유망한 창업가로 거듭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청년들의 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