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사회
스포츠의 고장 보은군,‘결초보은 체육관 준공’
▲ 결초보은 체육관 전경사진

[충북보은/미래세종일보] 오정희 기자= 보은군(군수 정상혁)은 7일 보은스포츠파크 일원에서‘결초보은 체육관’ 준공식 행사를 갖고 시설의 성공적인 건립을 기념했다.

이날 준공식은 정상혁 보은군수를 비롯한 보은군의회 구상회 의장 및 군의원, 보은군체육회 정환기 회장 및 관계자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테이프 컷팅, 기념식수, 주요 시설 관람 순으로 진행됐다.

결초보은 체육관 건립은 부족한 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보은군민의 생활 체육 여건개선은 물론 전국대회 규모의 각종 대회를 유치함으로써 스포츠산업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다.

2017년 11월 설계용역 착수를 시작으로 2018년 6월 공사를 착공해 2020년 9월 준공하기까지 총사업비 94억원(국비 18억원, 도비 31억원, 군비 45억원)의 예산이 투입됐으며 지하1층/지상2층, 연면적 4,437㎡의 다목적 체육관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결초보은 체육관’은 지하 1층에 소방·자동제어 등 기계실을 두었고 지상 1층에는 선수전용헬스장, 체력인증센터, 다목적실, 탁구장 등이 있으며 지상 2층은 농구, 배구, 배드민턴, 핸드볼 등 다양한 구기종목 경기가 가능한 다목적 실내체육관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환경오염 방지와 시설유지관리비 절감을 위해 친환경 태양광 대체에너지를 적용하고 넓은 주차공간을 비롯해 경기관람을 위한 관중석 및 장애인 편의시설 등을 갖춰 이용객의 편의를 더했다.

군 관계자는 “결초보은 체육관 건립으로 다양한 종목의 동호회가 더욱 활성화 돼 건강하고 여유로운 문화가 조성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전국단위 체육대회와 전지훈련팀 유치가 더욱 활발해져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오정희 기자  baksc@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정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