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교육청

[대전/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일 오후 7시 고등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2차‘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으로 실시한다.

지난 7월 10일 유튜브를 통한 첫 실시간 ‘2021 수시모집 지원전략 진학설명회’이후, 두 번째 온라인 방식으로 진학설명회를 실시한다.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보지 못한 학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설명회 동영상을 대전진로진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진학정보자료실에 탑재하여 고3 학생과 학부모가 시간과 장소에 상관없이 안전한 환경 속에서 대입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건양사이버대학(총장 이원묵) 협조로 이루어지는 2차 ‘2021 대입 수시모집 온라인 진학설명회’는 「대전대입진로진학지원단」소속 현직 교사들이 ‘수도권 대학별 지원전략(1․2)’과 ‘충청권 국립대 지원전략’을 상세하게 설명하여 수시모집을 앞두고 있는 고3 학생 및 학부모에게 구체적인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더불어 대전교육청은 「2021 대입 수시모집 고3 진학지도 자료집」(2종)을 개발하여 고3 학생 및 담임교사에게 8월 중 보급할 예정이다. 이 자료집은 수시모집 대비를 위한 대학별 전형 및 전년도 입시결과 등의 세부 정보, 전년도 수시모집 면접 후기 내용 등이 수록될 예정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고유빈 중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 감염위기 상황 속에서 이번 온라인 진학설명회 개최를 통해 보다 안전한 환경 속에서 학생의 진로희망과 역량에 따른 맞춤형 진학지도를 지원하고 사교육비 경감과 공교육 진로․진학지도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