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의회 청사 전경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의회(의장 이태환)는 오는 13일까지 시민과 함께 하는 제3대 후반기 슬로건 공모를 진행한다.

세종시의회는 열린 의회상을 구현하기 위해 공모 참가 대상을 의원과 사무처 직원뿐 아니라 세종시민으로 확대했다.

세종시의회 관계자는 슬로건 작성 방향에 대해 제3대 세종시의회 후반기 의회 목표와 방향성을 담아야 하고, 실천 가능한 의정 핵심가치를 쉽고 간결하게 15자 내외로 표현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응모 방법은 ▲세종시의회 홈페이지(https://council.sejong.go.kr/) ▲이메일(viva235@korea.kr) ▲우편: (우)30151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로 2120 세종시의회 ▲팩스(044-300-7219) 접수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응모 결과는 오는 8월말 세종시의회 홈페이지에 공개되며, 수상자의 경우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세종시의회는 최우수작 1명에게 세종시 지역화폐 여민전 30만원, 우수작 2명에게 여민전 각 10만원을 전달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제64회 임시회의 마지막 날인 9월 9일 본회의장에서 진행된다.

세종시의회 이태환 의장은 “후반기 의회 운영 방향과 목표가 후반기 슬로건에 잘 담길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세종시의회는 공모를 거쳐 선정된 후반기 슬로건을 의회 청사 출입문에 게시하고, 각종 홍보자료 등에도 활용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