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복지
세종중앙신협,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지원 위해 방울토마토 기부
▲ 신협중앙회,복지사각지대지원위해 방울토마토(5kg )50박스 기부

[미래 세종일보] 문영주 기자=세종중앙신협(이사장 민병원)은 31일 세종특별자치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부유, 이하 ‘협의회’) 산하 사회공헌센터를 방문해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방울토마토(5kg) 50박스를 기부했다.

세종중앙신협은 이번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 조합원이 직접 운영 중인 방울토마토 농가(대표 박종원)에서 구입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실었다.

기부 받은 방울토마토(5kg) 50박스는 협의회가 운영하는 세종광역기부식품등지원센터를 통해 푸드마켓·뱅크 개인이용자(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긴급지원대상자 등)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푸드마켓·뱅크는 지역 내 복지소외계층에게 월 1회 기부 받은 물품을 전달한다.

민병원 이사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먹거리에 대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지역의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희망이 되길 바라며, 일회성 기부로 그치지 않고 다양한 방법을 통해 사회공헌을 실천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협의회 김부유 회장은 “어려운 시기에 식품을 기부해주신 세종중앙신협에 감사드린다. 복지사각지대의 이웃들에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이번 기부를 계기로 지역상생을 위해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 추진하겠다.” 고 말했다.

세종중앙신협은 1979년 시작하여 현재까지 매년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성금을 지급하는 사랑의 이웃돕기 장학금 지원 사업을 비롯하여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문화 프로그램 진행 및 탁구대회 개최, 신협중앙회 사회공헌재단 주관으로 협동 경제 멘토링,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협의회에 정기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을 펼치고 있다.

세종시사회공헌센터는 2019년 개소한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소속 기관으로 사회공헌을 희망하는 기업에 정보제공과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며 지역 내 사회공헌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사회공헌센터를 통해 기업 및 개인으로부터 여유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식품을 긴급하게 필요로 하는 복지사각지대에 지원해 지역사회 내 결식완화에 기여하며, 관내 아동의 기초학습 향상 교육 프로그램, 사회복지종사자의 심리적 안정과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며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사회공헌활동의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 및 사업장은 세종특별자치시사회공헌센터 홈페이지(http://sjcsw.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 044-862-0404, 044-868-6737)로 문의하면 된다.

문영주 기자  baksc@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