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 중구청장 박용갑

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주민의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완성도 높은 홈페이지를 구축하기 위해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진행한다.

중구는 6월부터 홈페이지 전면 개편 재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개편은 PC와 모바일 등 접속환경에 따라 가로폭이 달라지는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에 중점을 두고 이용자들의 편익을 도모하고자 시행됐다.

구는 보다 나은 사업 추진을 위해 주관부서의 의견 수렴을 마치고 앞으로 자주 이용하게 될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하기로 했다.

설문에 참여하고자 하는 주민은 중구청 홈페이지(www.djjunggu.go.kr) 또는 선호도 조사 홈페이지(http://draft.acego.net/jg_poll/)에서 26일까지 온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주민은 추첨을 통해 모바일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구는 조사 결과와 전문가자문단 의견을 반영해 홈페이지 메인․문화관광 디자인을 최종 결정, 12월에 새로운 홈페이지를 내놓을 예정이다.

박용갑 청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중구의 관광명소를 사이버투어 가상체험관으로 구축하여 구정을 홍보하고, 인기 검색어 등 검색 키워드 분류기능을 강화하여 이용자들이 편하고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디자인 선호도조사에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