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수교육(원격수업)하는 모습

[대전/미래 세종일보] 박재동 기자=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대전형 블렌디드 러닝 수업모델을 개발하여 학교현장에서 2학기에 활용할 수 있도록 보급한다고 밝혔다.

대전형 블렌디드 러닝 모델의 개발 목적은 코로나 19 상황 속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현시점에서 학습결손 방지, 교육격차 발생을 예방하고, 코로나 19로 인한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함이다.

이에 대전시교육청은 대전의 지역적 특성을 바탕으로 학교마다 다양한 학습 환경 및 여건 등에 따라 유연하게 적용할 수 있는 블렌디드 수업 모델을 제시하여 공교육 내실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한다.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병행되는 현실에서 대전형 블렌디드 러닝 수업모델은 온라인(ON-Line)·오프라인(Off-Line) 등의 다양한 교육방법과 형태로 적용 가능하며 교사의 교육과정 재구성을 통해 배움 중심 수업으로 변모가 가능하다.

대전형 블렌디드 러닝 수업모델은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함은 물론 교육 공동체 간의 합의를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의 수업이 가능하다.

또한 대전형 블렌디드 러닝 수업모델은 포스트 코로나 19 시대에 맞추어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처할 수 있는 수업모델로 창의적인 학생 참여 수업 방식을 도입하여 미래사회 핵심역량인 바른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미래형 수업모델로 발전할 수 있다.

대전교육청 김윤배 유초등교육과장은 “대전형 블렌디드 러닝 모델이 교사에게는 새로운 교육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 라인을 제시하고, 학생에게는 충분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며, 학부모에게는 교육 만족도를 높여 ‘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교육’을 이룰 수 있는 한 축으로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 다문화(방과 후 가나다한국어 교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