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모집 포스터

[미래세종일보] 박재동 기자=대전 중구(구청장 박용갑)는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18명을 29일부터 7월 10일까지 공개모집 한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집행․결산․환류까지 주민이 직접 참여해 지방 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는 제도이다. 이번에 선정된 위원은 2년간 중구의 예산편성 등 예산과정에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주민제안사업 선정을 위해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중구는 전체 모집위원 30명 중 의회, 전문가 추천을 제외한 공개모집 18명에 대해서 사회적 약자, 39세 이하 청년층 등에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성별, 연령별, 지역을 고려하여 균형 있게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중구에 주소를 두고 있는 주민 ▲중구 소재 기관 및 사업체에 근무하는 자는 누구나 가능하다.

 

신청은 중구청 홈페이지 또는 동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서를 받아, 이메일(yunalove@korea.kr) 또는 중구청 기획공보실로 우편,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구청 기획공보실(☎606-6144)로 문의하면 된다.

 

다만, 구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방문신청을 자제하고,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신청해 줄 것을 간곡히 당부했다.

 

박용갑 청장은 “구민이 직접 예산에 참여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이번에 처음 구성하는 제1기 주민참여예산위원 모집에 많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