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충남
보령시,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26억 원 공모
오는 8월 21일까지…생활밀착형 16억 원, 시 정책사업 10억 원
▲ 사진은 시청사

[보령/미래 세종일보] 윤두기 기자=보령시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 직접 참여로 재정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22일부터 오는 8월 21일까지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26억 원을 공모한다고 2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으로는 생활밀착형 사업에 읍면동별 각 1억 원씩 16억 원, 시 정책사업에 10억 원 등 모두 26억 원을 공모해 운영할 계획이다.

읍면동 생활밀착형 사업은 ▲생활주변 불편 해소 및 정주여건 개선 ▲주민편익 및 복리증진 ▲지역사회 소통을 위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 등이며, 시 정책사업으로는 ▲시민 편익 향상과 시 전반의 파급효과가 높은 사업 ▲저출산 및 고령화, 인구증가, 청년 지원 ▲미세먼지 저감 및 미소친절청결운동, 안전 관련 등이다.

단, 공연 및 축제 등 행사성, 특정단체 지원, 경로당 운영 관련, 토지보상 등 계속사업은 제외된다.

신청은 읍면동 사업은 해당 읍면동을 방문하거나 팩스로 하면되고, 시 정책사업은 시 홈페이지 주민참여예산 제안방과 우편, 방문, 팩스 및 전자우편(chy0227@korea.kr)으로 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령시 기획감사실 예산팀(☎930-3134, fax 930-3109)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접수 후 사업 타당성을 검토한 후 읍면동 위원회 및 시 위원회의 1차 심의와 시 협의회의 최종 심의를 거쳐 각 사업의 해당부서로 통보해 내년도 예산으로 반영해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광희 기획감사실장은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재원 배분의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시행한 주민참여예산제가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역 특성을 잘 살리면서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을 도모할 주민참여 예산제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윤두기 기자  sanmuk21@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두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