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세종 일반고등학교 교육정책을 소개하기 위해 ‘세종 일반고 르네상스2020’를 발간해 관내 고등학교에 배포했다.

세종교육이 추진하고 있는 일반고등학교 교육정책에 대한 종합적인 안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들이 진로‧진학에 대한 충분한 정보와 이해를 바탕으로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을 설계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서다.

안내서에는 ▴교과특성화학교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고교학점제 ▴세종대왕 진로‧진학정보센터 ▴보인다 시리즈 ▴학부모 아카데미 등 일반 고등학교 교육정책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알짜 정보만 수록했다.

소책자 형식으로 제작하여 소지가 간편하고 정책별 QR코드를 연동해 동영상으로도 시청이 가능하고, 학교현장에서 편의성과 활용도를 높일 수 있도록 PDF파일을 세종시교육청 누리집(www.sje.go.kr)에도 탑재해 누구나 다운받을 수 있도록 했다.

최성식 중등교육과장은 “교육정책 안내서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에 맞는 진로적성을 찾아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세종교육은 진로맞춤형 교육과정과 학력신장 그리고 성공진학으로 이어지는 과정을 통한 일반 고등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