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치의 본래면목 잃었다…올바른 정치로 회복시키겠다

지역불균형 해소 지방자치 실현·공감·소통의 정치 구현할 터

-세종시 유권자들에게 인사 및 본인 소개.

▲안녕하세요. 박상래입니다. 저는 공주사범대학을 나와 학위인사(學爲人師) 행위세범(行爲世範) 즉 학문적 스승과 행위의 모범을 실천하기 위해 37년을 교육계에 몸담아 왔습니다.

-제21대 총선에 세종시 甲지역구로 출마하게 된 동기.

올바른 교육을 위해서는 올바른 행정이, 올바른 행정을 위해서는 올바른 정치가 선행되어야 함을 현장에서 절실하게 깨달았습니다. 그러나 현실정치는 정치의 본래면목을 잃은 듯합니다. 정치의 본래면목을 회복시켜서 올바른 정치, 올바른 행정, 올바른 교육이 구현되는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서 이번 제21대 국회의원선거에 세종시 갑선거구 후보로 출마합니다.

-세종시 甲지역구의 가장 큰 문제점과 해결방안이 있으면.

▲인식의 전환과 공실상가 문제입니다. 다함께 바른생활 다시 말하면 보수의 관점과 진보의 관점을 떠난 통합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 표현하면 아들의 관점과 딸의 관점에서 보다는 부모의 관점에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세종시 공실상가 문제가 심각합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민과 소상공인 및 관계기관에서 지혜를 모아 통합된 관점에서 모두를 위한 결론을 내려 실행해야 합니다.

-이번 총선을 어떠한 방법으로 치를 생각인가.

▲다함께 자유롭고 정의로운 화합된 방법으로 공정한 선거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제21대 총선 세종甲지역구 후보자들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고 있나.

▲나름대로 자신의 관점에서 세종시와 대한민국을 위해 일하고자 하는 분들로 봅니다. 관점의 옳고 그름과 차원에 대해서는 평가하지 않겠습니다. 시민들이 표로 평가하시리라 생각합니다.

-박상래 후보의 공약에 대해 설명한다면.

▲선거공약으로는 비폭력 대화와 타협으로 문제해결, 정치의 본래면목 회복, 세종시 현안문제 해결, 당선시 다바당=“다함께 바른당” 창당 및 인재영입,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 실현입니다.

정치공약으로는 실생활 상생발전, 교육과 행정지원, 행정수도로 세종시 기능강화, 경제적 자립성 강화, 교통과 문화 복지 등 환경개선, 지역불균형 해소 지방자치 실현, 공감과 소통의 정치를 구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유권자와 상대방 후보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다함께 자유롭고 정의로운 화합된 대한민국을 만듭시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