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복지 치안
충남경찰, ‘선거경비통합상황실’ 가동
24시간 비상근무체제 돌입

[내포/미래 세종일보] 윤두기 기자=충남지방경찰청은 4월 2일부터 제21대 국회의원선거의 공식적인 선거운동이 시작됨에 따라 충남지방경찰청과 도내 15개 全 경찰서에 “선거경비통합상황실”을 설치하고, 24시간 운영하는 등 본격적인 선거 경비체제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먼저 선거운동 기간 중에는 경계강화 비상근무를 실시하고, 투표개시부터 개표 종료 시까지는 갑호 비상근무를 실시하는 등 단계별 비상근무를 실시하여 선거경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선거기간 중 충남지역을 방문하는 정당대표 등 주요 인사들에 대해 신변보호 전담팀을 편성, 운영하는 등 거리유세 관련 안전 확보에도 주력할 예정이다.

또한, 주요 경비대상인 보관소, 투표소에 대해서는 관할 선관위와 비상연락체제를 구축하고 112순찰을 강화하는 한편, 투표함 회송 시 선관위와 합동으로 개표소까지 안전하게 회송경비를 실시하며, 총 16개 개표소에 대해서는 상설부대 등 충분한 경찰력을 배치, 우발상황에 대비할 계획이다.

충남경찰청 선거상황실 관계자는 “정당대표 등 주요인사에 대한 신변보호 및 투․개표소 등 경비대상에 대한 안전활동을 한층 강화해 평온한 분위기 속에서 공명선거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선거치안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두기 기자  sanmuk21@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두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