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춘희 시장이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의 잇단 가염'과 관련해 긴급 브리핑을 하고 있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 세종시(시장 이춘희)는 11일 오전 11시 시청 회의실에서 “정부세종청사 공무원의 코로나19 잇단 감염”과 관련해 세종시의 대응 방안을 설명하는 브리핑을 열었다.

세종시는 지난 7~10일 세종시보건환경연구원의 검사 결과 6명의 중앙부처 공무원에게서 양성반응이 나왔으며, 이중 4명이 해양수산부 소속 공무원이고 1명은 보건복지부, 1명은 대통령기록관 소속이다.

특히, 해양수산부에서는 4명의 확진자가 발생해 오늘 모든 부서 공무원의 출근을 정지하는 등 고강도 대응에 나섰으나 정부 부처의 집단감염이 우려되는 상황이다.

또한, 세종시 12번 확진자(40대 여성)도 해수부 소속 공무원인 9번 확진자의 배우자인 것으로 밝혀져 세종시보건소와 중앙역학조사반이 공조해 긴급 대응에 나서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현재, 해수부 소속 확진자의 접촉자를 자가 격리하고, 해수부 소속 공무원에 대한 검사를 실시 중이다”면서, “정부청사 및 외부 동선과 접촉자에 대한 역학 조사와 세종청사 다른 부처에서 발생한 확진자에 대한 조치도 차질 없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양성으로 판명된 보건복지부 소속 세종시 3번 확진자(20대 여성, 줌바댄스 수강생)는 상태가 경미해 현재 합강캠핑장에 마련된 생활치료센터에서 입소 격리중이며, 3번 확진자의 접촉자 보건복지부 소속 직원 69명에 대한 검사는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났다.

또한, 9일 확진자로 판명된 대통령기록관 소속 10번 확진자(50대 남성)도 자가 격리중이며, 대통령기록관 접촉자 13명에 대해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으로 나타났다.

이 시장은 이어서, “정부부처 공무원의 동선과 접촉자에 대한 조사를 벌이고 있으며, 특히 해수부 소속 공무원 확진자의 감염원을 추적하는 데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정부는 세종청사 정부부처 공무원의 잇단 감염과 관련 유증상자 등에 대한 광범위한 조사 등 강력한 확산 차단 대책을 추진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계속해서, “세종시는 줌바댄스에서 시작된 코로나 19가 정부부처(보건복지부와 대통령기록관) 공무원에게 전파됐고, 정부부처(해수부) 공무원 확진자가 배우자를 감염시키는 사례가 나타났다”면서, “세종시는 정부와 공조해 정부는 중앙부처 내 확산을 차단하고, 세종시는 지역사회 확산을 막는 등 감염의 고리를 끊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확산 방지에 대한 강한 의지를 피력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