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영선 국회원원 예비후보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영선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민변 변호사)는 9일 미래통합당 후보로 세종시에 출마한 김병준 후보에 대해 ‘김병준 후보는 행정수도 세종의 배신자' 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이 예비후보는 김 후보는 노무현 정부 대통령직인수위원회와 청와대 정책실장을 역임하는 등 요직에 있었으면서도 박근혜 국정농단 정권에서 국무총리후보로 내정되고 비상대책위원회 위원장을 맡는 등 배신자의 전형이라며 비난했다.

 

또한, 이명박 정부에서 세종시를 축소·변경으로 수정할 때와 작년 자유한국당에서 국회세종의사당 설계비 예산반영을 반대했을 때에도 한마디 말도 없다가 이제와서 ‘세종시의 설계자' 라 주장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며, ‘세종시의 진정한 설계자는 노무현 전대통령과 국가균형발전과 지방분권의 실현을 열망하는 국민들' 이라고 정의했다.

 

이 예비후보는 김 후보는 세종시민들이 세종시 원안 사수와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 국회 앞에서 눈과 비를 맞아가며 집회와 시위를 이어갈 때 한번도 모습을 보인 적이 없었고, 심지어 이완구 전 총리가 세종시 원안사수를 위해 총리직을 던질 때 조차 한마디도 없던 사람이었다고 비난을 이어갔다.

 

그랬던 김 후보가 세종시 국회의원 후보로 출마하는 것은 세종시민은 물론 전 국민을 우롱하는 짓이라며, 나아가 역사의 엄중한 심판을 받을 것”이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이 예비후보는 세종시는 김종서, 성삼문, 박팽년, 김처선과 오강표, 홍일섭, 윤기주 등 역사적으로 수많은 충신·애국지사들을 배출한 지역이고, 그 분들은 변절과 배신이 가져다 주는 일신의 영달보다 역사가 남길 올바른 가치를 알고 실천한 분들이라며, 김 후보가 역사를 두려워할 줄 알고 역사에 아름다운 이름을 남기고 싶다면 지금이라도 노무현 전대통령과 국민들게 사죄하고 세종시 출마를 포기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