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병준 전 한국당 비대위원장이 국회의원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미래세종일보] 김윤영 기자=미래통합당 김병준 전 한국당 비대위원장은 9일 세종시청에서 “세종시 을구 출마”를 발표하는 국회의원 출마 기자 회견을 열었다.

미래통합당에서 단수전략공천자로 확정된 김 위원장은 황교안 대표 등 당 중진들과 종로 출마를 놓고 의견 교환이 있었으며, 최근에 황 대표가 종로 출마를 결심하면서 김 비대위원장도 세종으로 출마를 결심하게 됐다고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노무현 정신을 이어 명실상부한 행정수도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면서, ”정치 1번지인 종로와 함께 대한민국의 심장부인 세종시에서 국가와 민족과 지역 발전을 위해 온 몸을 다 바칠 것이다“고 출마의 각오를 밝혔다.

김 비대위원장은 이어서, 세종시당위원장과 일부 당원들의 반발이 있다는 것에 대해, “송 위원장과 일부 당원들이 세종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과 헌신해 온 것을 잘 알고 있다”며, “세종시 출마를 결심한 것은 세종시 북쪽 지역(조치원 등 구 도심)의 발전을 통해, 구 도심 지역이 세종시 전체를 이끌고 나갈 수 있는 견인 역할을 하기 위해서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세종시는 김 비대위원장의 출마 선언과 함께 최근 미래통합당에 입당한 김중로 의원의 행보에 따라 미래통합당과 민주당 예비후보들의 계산이 복잡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