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세종일보] 장 석 기자=세종시 새마을회(회장 윤대근)가 27일 관내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자가격리자 50명에게 긴급구호물품을 기탁했다.

이번 긴급구호물품은 14일 동안 외부 활동이 자유롭지 못한 관내 자가격리자들을 위한 물품이다.

긴급구호물품에는 외부 출입 제한으로 식자재 수급이 어려운 자가격리자를 위한 밑반찬 5종, 즉석식품, 유제품 및 과일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물품은 세종시새마을협의회(회장 임한석)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엄미숙)가 주관하고 NK세종병원(이사장 김영제)이 후원해 마련됐다.

윤대근 세종시새마을회장은 “코로나19로 자가격리된 시민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긴급구호물품을 지원하게 됐다”며 “이번 기부로 조금이나마 코로나19를 극복하는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시는 전달받은 긴급구호물품을 자가격리자의 개인정보 유출을 막고 주민의 불안감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박스 포장해 자가격리자 전담공무원을 통해 세대별 비대면으로 전달했다.

이에 앞서 지난 25일에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지사가 관내 면 지역 자가격리자 21명에게 세면도구, 내의, 모포 등이 포함된 응급구호물품세트와 즉석밥식품, 라면 등 긴급구호물품을 전달했다.

김려수 자치분권과장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를 위한 구호물품전달을 위해 애써주신 민간단체의 관심과 성의에 감사하다”면서 “어렵고 힘든 시기를 극복하기 위해 민간단체를 비롯한 지역사회가 힘을 모아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