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행정 행정
‘적극행정으로 더 행복한 충남’ 만든다
도, 12일 충청남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위촉식·제1차 회의 개최
▲ 충남도는 1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내포/미래 세종일보] 윤두기 기자=충남도의 적극행정 발굴·추진에 대한 심의기구 역할을 수행하는 충청남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가 본격 운영에 돌입했다.

도는 12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충청남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도 적극행정 지원위원회는 ‘적극행정으로 더 행복한 충남’이라는 구호 아래 적극행정 공무원을 지원하고, 적극행정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관련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수행코자 출범했다.

위원장을 맡은 김용찬 행정부지사와 지원위원회 위원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행사는 위촉장 수여, 제1차 지원위원회 회의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날 도는 행정부지사를 비롯해 4명의 도 공무원으로 구성한 당연직 위원과는 별도로 교수, 법조인, 퇴직 공무원 등으로 이뤄진 위촉직 민간 전문가 11명을 지원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번에 위촉한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위원의 임기는 오는 2022년 12월 31일까지 3년간이다.

위촉식 이후 진행한 제1차 적극행정 지원위원회 회의에서는 지난해 추진한 적극행정 실적을 살펴보고, 성과를 공유했다.

또 적극행정 조직체계를 점검하고, 적극행정 공무원 보호·지원 방안 등 올해 수립·추진하는 적극행정 실행계획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 자리에서 김 부지사는 “불합리한 규제를 개선하는 등 공공의 이익을 위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야말로 우리 도 공무원이 추구해야 할 마음가짐”이라며 “앞으로 도는 지원위원회와 함께 공직사회에 적극행정 문화가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윤두기 기자  sanmuk21@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두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