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미래 세종일보] 윤두기 기자=홍성군이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건설을 위해 올 한 해 93억 원을 집중 투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우선 군은 1억9천1백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다.

드론영상 실시간 중계 시스템은 재난·재해 등 위급한 현장을 드론으로 실시간 중계하고 지휘부가 현장에 대처 방안을 실시간으로 지시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영상의 해상도는 HD급으로 10배 이상 확대 가능하며, 200∼300m 높이 상공에서 구조를 요청하는 움직임을 확인할 수 있을 정도로 정밀하다.

또한, 군은 2억5천만 원의 사업비를 들여 광천 제일고등학교 일원에 범죄예방 산책길을 조성한다.

지난 해 4월 도 범죄 예방 디자인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범죄발생 데이터(핫스팟)을 기반으로 대상지를 정했다.

군은 주민 안전을 위한 이면도로 환경개선, 안심편의 시설 및 사인시스템 등을 도입할 예정이며, 올해 3월 착공해 금년 내 마무리할 계획이다.

군은 남장 1리 일원에 여성친화 안전, 안심 대학가 조성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지난 11월 도 범죄예방 디자인 공모에 선정됐다.

총 4억 원을 소요할 예정이며, 대학가 주변 사회기반시설 확충, 빅데이터 방범체계 구축을 주 사업내용으로 한다.

범죄예방 디자인 공감대 형성을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 등 민관 거버넌스 주축의 치안공동체 확립도 기대된다고 군은 밝혔다. 금년 5월 착공해 12월 준공 예정이다.

또한 군은 군민 안전보험 보장금액 확대를 위해 8천 2백만 원을 편성했다.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15개 보장항목에 대해 보장금액을 1천만 원까지 상향할 전망이며, 3월 8일부터 적용 예정이다. 폭발, 화재, 붕괴사고 등 자연, 사회 재해는 물론 농촌지역 특성에 맞는 농기계사고까지 보장되는 지역 특화형 보험이다.

그밖에 군은 재해로부터 안전한 지역 환경 조성을 위해 옹암 자연재해위험지구와 옥계 급경사지 붕괴위험지역, 신리, 지동 등 5개 지역의 소하천 정비, 삽교천 재해예방사업으로 80억 원의 예산을 편성했다.

관내 인구밀집지역 및 범죄취약지 19개소에는 방범용 CCTV 44대가 3억 원의 사업비로 6월까지 설치된다.

홍성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의 인명과 재산보호를 군정 최역점가치로 삼고 안전 인프라 조성을 위해 시책개발에 행정력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