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뉴스 대전
새로운 대전, 청년의 힘으로~
대전시, 17일 ‘2020년 청년 활동 홍보 기자단 위촉식’
▲ 청춘너나들이(시 청년복합문화공간, 샤크존2층)’에서 2020년도 청년 활동 홍보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대전/미래 세종일보] 한지윤 기자=대전시는 17일 저녁 7시 ‘청춘너나들이(시 청년복합문화공간, 샤크존2층)’에서 2020년도 청년 활동 홍보기자단 위촉식을 가졌다.

대전시는 이날 ‘2020년 청년활동 홍보기자단’으로 선발된 청년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간단한 활동요령을 교육했다.

위촉식은 청년의 아이디어로 진행돼 기존 정형화된 행사방식이 아닌 촛불 입장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기자단 별칭을 새긴 케이크 커팅 행사까지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이번 청년활동 홍보기자단은 별칭을 ‘청춘시대 기자단’으로 명명하고 활발한 활동을 다짐했다.

‘청춘시대 기자단’이라는 명칭은 ‘청춘의 시선으로 대전의 청년 정책과 활동을 홍보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기자단은 블로그 등 소셜미디어 상에 청년 정책 및 활동 기사를 게재하고 정보 공유 및 확산에 힘쓰며, 청년의 시선으로 직접 정책을 홍보하면서 시정과 청년의 소통을 돕는다.

대전시 김가환 청년정책과장은 “지난해 대전 청년정책 블로그의 검색어 순위는 1위가 ‘대전 일자리 포털’, 2위가 ‘대전 청년주택’이었고, ‘청년공간’, ‘대청넷’ 등이 뒤를 이었다”며 “청년의 니즈(needs)를 고려한 청년 정책 진행과 다양하고 깊이 있는 홍보 콘텐츠로 청년층에 어필해 시와 청년 간 정보를 공유하고 서로 성장을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지윤 기자  ggog8001@naver.com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