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태봉 세종체육회장 출마 후보자

-본인 소개 및 체육인과 시민들에게 인사한미디.

▲안녕하세요. 세종특별자치시 체육회장 입후보자 정태봉 입니다.

세종시 연동면 응암공단 내에 위치하고 있는 유진통신공업(주)를 운영하고 있으며 세종시 상공회의소 부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불구하고 세종시체육회장 선거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유권자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20년 경자 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원하시는 모든 일 성취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립니다.

-체육회장에 출마하게 된 동기(출마의 변)는.

▲사실 저는 평생을 기업인으로 살아오면서 스포츠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직접 참여해 즐기기도 합니다.

그동안 회사 경영에 몰입하다 보니 직장에서 구성된 축구클럽에 대해서만 관심을 가졌지 폭넓게 직접 참여하지는 못했지만 언젠가는 참여하여 힘을 보탰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늘 해왔는데 지금이 그때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주변 지인들의 체육회장 출마 권유를 받고 고민했으나 더 늦기 전에 지역사회를 위하여 봉사하고 세종시에서 기업을 경영하며 얻은 많은 부분들을 세종시체육회에 환원 하여 시민 건강 증진과 체육발전에 힘을 보태고자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선거에 임하며 깨끗한 선거를 하겠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반드시 선거 규정을 지키고, 공약으로 승부하며, 결과에 깨끗이 승복하겠다는 약속을 드리겠습니다.

-출마 후보로서 내세우고 있는 공약사항은.

▲ 첫째 경기단체 활성화 방안으로 경기단체 운영비를 지원하고, 체육회 이사회에 경기단체 임원의 위촉을 확대하겠습니다.

세종시 가맹 경기단체의 수가 36개, 정회원단체 6개, 준회원단체 10개의 인정단체가 있는데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모든 것을 당장 해결할 수는 없지만 정회원 단체부터 운영비를 지원하여 전무이사님들의 활동에 현실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하고 이사회 및 각종 위원회에 경기단체 임원들이 실질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위촉을 확대하겠습니다.

둘째 스포츠 시설의 다양화로 개인 경기 종목들을 위한 다목적 건물형 체육관 및 경기단체 사무실 공간 확보를 위한 체육회관 건립을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시의 스포츠 시설이 많이 부족하고 특히 개인 경기 종목들의 연습장 시설이 없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런 어려움에 대한 해소를 위하여 다목적 건물형 체육관 건립을 추진하고 이와 함께 경기단체 사무실 공간을 확보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체육회관 건립을 적극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셋째 학교스포츠 클럽과 공공스포츠 클럽의 연계 육성을 통해 생활체육과 엘리트체육의 상생 발전을 이루겠습니다.

앞으로 대한민국 스포츠는 스포츠클럽 형태로 가야하는 만큼 학교스포츠클럽과 공공스포츠클럽의 연계 육성을 통해 엘리트 체육과 생활체육이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필요하면 선진국의 스포츠클럽을 벤치마킹 할 수 있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넷째 민선체육회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하여 체육회의 재정이 안정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민선체육회장으로 전환되면서 체육회 재정 운용에 걱정을 많이 하시는데 현재 제가 상공회의소 부회장을 맡고 있는 만큼 세종시와 협의하여 조례 제정을 통한 기금 확보 방안을 마련하여 체육회의 재정이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다섯째 장기적으로 세종시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경기장 시설을 확보하여 지속적으로 타지역 선수 및 동호인들이 방문 할 수 있도록 경기단체와 협의하여 적극 추진하겠습니다.

여섯째 현재 2020년 예비 타당성 검토를 앞두고 있는 세종시종합운동장과 토지보상협의중인 조치원 체육공원이 준공 예정에 맞춰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금강스포츠 공원, 부강체육공원, 전의체육공원, 현재 건설청과 인수인계 협의중인 중앙체육공원에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편의시설 확충에도 시와 협조하여 적극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세종시체육회에 대한 견해(장·단점)는.

▲그동안 체육회장은 단체장들이 당연직으로 맡아 오며 체육 발전에 공헌한 부분이 크지만 한편으로 정치적으로 이용된다는 부정적 시각 또한 있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특정단체에 편중된 예산사용에 대한 체육인들의 많은 불만이 쌓여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개선하겠습니다.

-세종시체육회장에 당선될 경우 운영방향 및 계획은.

▲ 첫 민간 세종시체육회장 선거는 국민체육진흥법의 개정으로 민선체육회장을 선출하는 것은 정치와 스포츠의 분리 운영이라는 목적이 분명한 만큼 저는 세종시민의 건강 증진과 체육 발전이라는 큰 틀에서 시와 협조할 부분은 적극 협조하고 체육인들을 대변하여 목소리를 내야할 때는 과감하게 의견 개진을 하도록 할 것입니다.

또한 체육회 운영을 함에 있어 열심히 일한 사람이 인정받고, 예산이 투명하고 공평하게 목적에 맞도록 운영되는지 철저히 점검하고 확인하여 시민들에게 인정받는 체육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체육인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적극 소통하여 화합하며 하나되는 체육회가 되도록 모든 수단을 동원할 생각입니다.

“모두가 함께하는 체육회, 공정하고 투명한 체육회”를 만들기 위하여 제가 가진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세종시체육인들과 가맹단체장들에게 한마디.

▲여러분 저는 회사를 운영하며 연매출 720억이라는 강소기업으로 육성하며 많은 시련을 겪었고 그 때마다 불굴의 도전 정신으로 극복해 왔습니다.

세종시 체육회장 출마가 제 인생에 또 한 번의 새로운 도전이지만 그동안 해 왔듯이 공정과 원칙, 인간 존중, 신뢰 경영의 초심을 되새기며, 세종시 체육이 삶의 질 향상, 건강한 공동체 구성, 정의로운 스포츠 활동, 체육 활성화의 기조하에 시민이 중심이 되는 체육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씀으로 출마의 인사를 드리겠습니다.

세종시 체육의 진흥과 발전에 큰 관심으로 지원해 주시는 유권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이 감사드리며, 2020년은 여러분에게 큰 기쁨과 행복이 함께 하는 뜻 깊은 시간이 되길 기원합니다.

▲ 정태봉 세종시체육회장 출마 후보자와 박승철 편집국장 인터뷰 모습.

 

저작권자 © 미래세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